영양군 '오지의 7남매' 훈훈한 정 나눠
상태바
영양군 '오지의 7남매' 훈훈한 정 나눠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0.08.2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농교육으로 결성된 자율학습모임체 나눔 행사 열어
▲영양군의  '오지의 7남매'
▲영양군의 '오지의 7남매'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고 있는 강소농 자율모임체 '오지의 7남매'는 지난 24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을 기부하여 훈훈한 정을 나눴다.
 
25일 군에 따르면 강소농(强小農) 자율모임체는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농업의 대외경쟁력 강화로 FTA등 외부 농업환경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농업인의 국제환경변화에 따른 대응 능력과 경영마인드를 함양이 절실히 필요하며, 스스로 일어서기 위해서는 경영의 기본을 재확인하고 교육을 통하여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로 체질화 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오지의 7남매(대표 : 권재경)은 2018년부터 강소농교육으로 결성된 자율학습모임체로 이번 나눔 행사에서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 19 등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물품을 기탁했다. 또한 "진정한 강소농이 되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업인자율학습모임체 회원들의 정성 어린 귀한 물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알맞은 곳에 활용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