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장애대학생 맞춤형 교육과 상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안동대, 장애대학생 맞춤형 교육과 상담 프로그램 운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2.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국립안동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해 8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2020학년도 장애대학생 맞춤형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운영한 장애대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은 장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역량 강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원활한 대학생활과 학습과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 1월 7일부터 29일까지 운영된 장애대학생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은 장애대학생이 경험하는 학습과 개인의 정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심리, 학습과 진로 관련으로 진행됐다.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장애유형을 고려해 이동이 불편한 장애대학생은 실시간 비대면(온라인)으로, 경증 장애대학생은 대면으로 상담을 진행했다. 

안동대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장애대학생의 자존감 향상뿐만 아니라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과 진로취업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는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기용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 장애대학생이 비장애대학생과 동등한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장애유형별 맞춤형 교육과 상담을 통해 자존감과 학업성취도 등이 향상되기를 바라며 장애대학생이 지역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