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
상태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2.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꿈의 오케스트라’, ‘안동 청소년 오케스트라’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경.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경.

[안동=안동뉴스] 2021년 오케스트라 교육사업으로 진행되는 안동 꿈의 오케스트라와 안동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17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 따르면 이번 오케스트라 교육사업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문접수는 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한 이메일(andongart@korea.kr) 접수만 가능하다.

‘안동 꿈의 오케스트라’사업은 음악을 통한 사회통합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진행되며 아동들이 소통과 협력을 중심으로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밝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돕는‘엘 시스테마’를 모토로한 무상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안동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보다 강화된 음악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꿈의 오케스트라’의 연장선상에서 청소년들이 외부 지역으로 나가지 않고 음악을 전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신규 모집은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방법은 전화(☎054-840-3600)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오케스트라 사업은 문화적으로 소외되어있는 안동을 비롯한 경북 북부지역의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음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순수 예술을 활성화해 지역의 문화예술 창달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