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험성 낮아진 것 절대 아냐"... 5명 이상 사적모임 금지
상태바
"코로나19 위험성 낮아진 것 절대 아냐"... 5명 이상 사적모임 금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2.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 안동시장,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완화 브리핑

[안동=안동뉴스] 권영세 인동시장은 18일 오전 10시 코로나19와 관련한 브리핑을 통해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의 주요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앞서 권 시장은 "안타깝게도 설 연휴간 타지역을 방문해 감염된 확진자 1명이 발생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설 연휴에 타 지역 친지와 접촉한 경우 조금이라도 의심 증상이 있으면 추가 감염을 막을 수 있도록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대해서는 5명 이상의 사적모임은 여전히 금지된다고 했다.

권 시장에 따르면 유흥시설은 22시부터 새벽 5시까지 운영이 중단되고 전자출입명부를 의무적으로 작성해야 하며 8㎡당 1명으로 출입 인원이 제한된다.

노래연습장은 영업 제한시간이 해제됐으나 4㎡당 1명으로 출입 인원이 제한되고 음식 섭취는 금지된다.

식당·까페는 역시 영업제한 시간이 해제됐으나 좌석 한칸을 띄워 좌석의 50%만 활용해야 하고 커피·음료를 먹지 않을 때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실내 체육시설은 영업제한 시간이 해제됐으나 4㎡당 1명으로 출입 인원이 제한된다. 학원·교습소는 4㎡당 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거나 좌석 당 한 칸씩 띄워서 운영해야 한다.

결혼식장, 장례식장은 4㎡당 1명으로 제한되고, 목욕장업은 4㎡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되고 음식섭취는 금지된다.

영화관·pc방은 동반자 외에 한 칸씩 띄워 앉아야 하며, 독서실·스터디카페의 단체룸은 50%로 인원이 제한된다.

숙박시설은 정원초과 인원의 수용이 금지되고, 종교시설은 좌석수의 30%이내의 인원만 참여 가능하며 이와 관련된 모임·식사는 금지된다.

권 시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하향 조정됐다고 코로나19의 위험성이 낮아진 것은 절대 아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더욱 준수하여 주시고, 시설운영자께서는 환기와 소독 등 방역관리를 철저히 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집합금지와 영업제한 업종에 대한 긴급 재난지원금을 이달 26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니, 해당 사업자들은 반드시 기일 내에 신청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