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농협 ‘백진주쌀’, 국내 대형 유통업체 코스트코 입점
상태바
안동농협 ‘백진주쌀’, 국내 대형 유통업체 코스트코 입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4.0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이 계약재배 생산한 쌀 5일부터 전국 지점으로 입점
▲ 정오윤 장장(왼쪽3번째)과 유통센터 직원들 코스트코 입점 출고식 행사장면.
▲ 정오윤 장장(왼쪽3번째)과 유통센터 직원들 코스트코 입점 출고식 행사장면.

[안동=안동뉴스] 안동농협 백진주쌀이 국내 대형 유통업체 ㈜코스트코 코리아(이하 코스트코)에 입점하기 시작했다.

지난 2일 오전 9시 안동농협농산물유통센터에서 안동농협 백진주쌀 출고식이 열렸다. 출고식에는 정오윤 농산물유통센터장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19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번 코스트코에 납품하는 백진주쌀은 연간 2만 포(10kg기준) 규모다. 현재 광명점, 송도점, 대구2점, 상봉점  4개 지점부터 입점을 시작해 오는 5일부터는 전국 지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안동농협은 전체 매출액의 48%를 차지하는 온라인(네이버스토어팜, 경이로운몰) 택배 판매에서 새로운 대규모 판매처를 확보함으로써 안동농협 백진주쌀 브랜드 향상은 물론 지역 쌀 농가의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농협은 2002년부터 종자, 생산, 수확, 수매와 건조, 저장관리, 가공, 유통단계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밥맛이 남다른 백진주쌀을 생산 하고 있다. 특히 백진주 벼 품종 순도 100% 유지를 위해 매년 농업기술실용 화재단의 우량 종자를 공급 받아 조합원과 전량 계약재배를 하고 있다.
 
정오윤 장장은 “앞으로도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더 많은 판로 확보와 안동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