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통합신공항, ‘하늘길 동맹’ 협약... 의성군, 구미시, 군위군, 칠곡군
상태바
경북 통합신공항, ‘하늘길 동맹’ 협약... 의성군, 구미시, 군위군, 칠곡군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4.0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안동뉴스] 지난 5일 구미 경운대학교에서 의성군, 구미시, 군위군, 칠곡군 4개 시군 시장·군수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신공항 시대 상생협력과 지역발전을 이루기 위한 하늘길 동맹 협약이 체결됐다. 

5일 의성군 따르면 경북 중서부권 4개 시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통합신공항 시대에 맞는 지역연계 발전전략 수립과 상생협력을 위한 협의회를 결성했다. 

이 협약으로 △광역경제벨트 구축 △광역교통망 등 대규모 SOC 사업 △대형프로젝트 발굴 △교통 인프라 개선 △지역 동반성장 필요한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대형 프로젝트사업에 공동대응해 국비확보를 통한 중서부권 발전에 가시적인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 이후 열린 통합신공항 포럼에서는 신공항시대 지역 연계 발전과 항공물류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이 열띤 토의를 했다.

김주수 군수는 “통합신공항 시대에 맞추어 4개 시군이 서로 긴밀히 협력하며 대형 프로젝트사업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에  공동으로 대응해 군민들의 행복 증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