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공감정책 만든다!... 안동시 청년정책위원회 본격 활동 나서
상태바
청년 공감정책 만든다!... 안동시 청년정책위원회 본격 활동 나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4.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지난 23일 오후 4시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지역청년과 함께 청년공감정책을 만들고 실현하기 위한 ‘안동시 청년정책위원회’가 발대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 2018년 제정된 ‘안동시 청년 기본 조례’를 근거로 안동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첫발을 디뎠다. 

안동시 청년 기본 조례는 지역 청년의 사회참여 보장, 청년을 위한 정책개발과 청년지원 등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청년의 권익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안동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안동시 청년사업 관련 부서장,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 활동 경험이 풍부한 청년 11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청년 정책사업에 대한 협력과 자문을 위해 청년위원 중 청년위원장을 선출, 공동위원장 체제로 구성하여 활발한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시는 오는 9월까지 청년정책에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듣고, 지역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청년정책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청년들의 열정이 지역의 혁신으로 이어졌으면 한다”며,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 행복안동을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성원과 관심을 당부 드린다.”라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