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영양산나물 판매 열기 '후끈'
상태바
온라인으로 영양산나물 판매 열기 '후끈'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4.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정보화농업인 '영양농부들', 소포장 세트상품 입점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의 정보화 농업인회 영농조합법인 영양농부들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회원들이 생산한 영양 산나물을 판매하고 있다.

26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비자의 비대면 농산물 구매가 증가하고 있어 국내 최다 검색 점유율에서 우위를 자랑하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와 경북 사이소몰에 영양산나물을 소비자들의 선호에 맞게 소포장 세트상품으로 입점하여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3년 전부터 농업인 정보화교육장을 활용해 관내 사이버농업인의 정보화 활용 능력 향상과 농산물 온라인 판매망 기반 구축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 교육 중 스스로 농산물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고 온라인몰에 입점 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 부족한 부분은 연중 상시로 정보화교육장을 활용해 능력을 향상시키는 체제를 갖추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영양농부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폭을 넓혀주고, 택배비를 절감 할 수 있는 다양한 꾸러미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영양농산물이 온라인 직거래에서도 선점되어 해를 거듭할수록 매출이 증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영양산나물의 품질 향상을 통하여 봄 향기 가득한 산나물 도시 소비자에게 판매 될 수 있도록 선별과 포장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면서 온라인 판매를 통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