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문화도시 행정협의체 발족... 4개 분과 협력
상태바
안동시 문화도시 행정협의체 발족... 4개 분과 협력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5.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은 참여하고 행정은 지원한다

[안동=안동뉴스] 지난 29일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사업 추진과 조성을 위해 행정 협력부서 간 협의체 발대식이 열렸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발대식은 문화도시의 가치와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 비전과 추진 방향을 협력부서와 공유하고자 박성수 부시장, 실국장, 관련 부서장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문화도시 행정협의체는 이달 5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가며, 행정지원, 문화관광, 복지환경, 도시건설 4개 분과로 구성해 분과별 소그룹 회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8월경 문화도시 포럼을 통해 시민공회 등 문화도시 추진주체와 함께 토론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도시재생, 관광거점, 청년, 환경 등 문화도시와 연계 가능한 도시 의제들이 다양함에 따라 행정협의체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협업과 연계사업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안동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제4차 법정문화도시 지정 공모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행정협의체의 실질적이고 유기적인 운영을 통해 문화도시 안동을 향한 행정의 의지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행정협의체 위원장인 박성수 부시장은 “행정협의체의 목표는 높은 수준의 협의구조를 갖추고 시민공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문화도시 안동을 시민이 주도할 수 있도록 가장 잘 지원하는 것”이라며 부서 간 적극적인 협업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