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박물관, 누적 관람객 1만 명 돌파!... 월 평균 약 2천여 명
상태바
예천박물관, 누적 관람객 1만 명 돌파!... 월 평균 약 2천여 명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5.3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기‧충청권에서도 주말 이용해 찾아와

[예천군=안동뉴스] 예천박물관이 지난 1월 2일 임시 개관한 후 누적 관람객 1만 명을 돌파해 월 평균 약 2천여 명 관람객이 역사 문화 서비스를 즐긴 것으로 전해졌다.

31일 군에 따르면 관람객들은 지난 26일 기준, 예천 6,722명(66.9%), 영주 1,222명(12.1%), 안동 766명(7.6%), 대구 210명(2.1%) 등 관내는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서울‧경기‧충청권에서도 주말을 이용해 박물관을 찾아오고 있다.

특히 박물관에서만 관람할 수 있는 10대 소장 유물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해 온라인으로도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수락대(水落臺) 산책로, 야외 잔디광장을 새롭게 단장해 박물관 주변 자연을 산책하며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예천박물관을 방문해 문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비대면 온라인 문화 서비스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박물관은 2만 관람객 유치를 앞당기기 위해 하반기 특별전을 기획하고 있으며 문화‧교육‧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예천 지역 역사문화 발굴과 연구에도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