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구시장 상품권 2천6백만원 무료 지원... 관광 연계 이벤트
상태바
안동 구시장 상품권 2천6백만원 무료 지원... 관광 연계 이벤트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6.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가는 달’, 관광은 즐기고, 전통시장은 살리고
▲안동 관광 연계 구시장 상품권 무료지원 이벤트 상품권 앞·뒷면.
▲안동 관광 연계 구시장 상품권 무료지원 이벤트 상품권 앞·뒷면.

[안동=인동뉴스] 안동의 관광업계와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안동시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가 5천 원 상품권 총 5천200장을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2021년 전통시장 가는 달' 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통시장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위축된 관광산업과 전통시장을 활성화 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6월 1일부터 오는 7월 11일까지 5천 원 상품권 2,000장을 무료로 관광상품 운영자에게 배부한다. 운영자는 상품권을 활용해 관광상품을 판매하고, 관광상품을 이용한 관광객은 상품권을 받아 이벤트 기간 내에 구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연계 관광상품으로는 안동시티투어, 고품격체험프로그램, 스탬프투어와 선성현한옥체험관, 임하호캠핑수상레저타운의 숙박체험이다.

오는 10월경에는 '전통시장 가는 달' 동행 캠페인 2회 차를 마련하고 5천 원 상품권 3,200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안동시는 지난해에도 관광공사로부터 구시장상품권 5천 원권 2,000장을 확보·배부해 상인회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구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은 바 있다.

안동시 담당자는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더 알차게 확대 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업무 영역의 경계를 넘어, 관광과 전통시장처럼 다양한 영역을 관광과 접목하여 많은 이들이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