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공약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완료율 58% 외 1건
상태바
청송군, 공약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완료율 58% 외 1건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6.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복지분야 각 80%와 73%

[청송군=안동뉴스] 청송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주관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SA(최우수)등급을 받았다. 

2일 군에 따르면 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3월부터 전국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0년 12월 31일까지의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개 지표로 평가했다.

평가에서 총점 70점 이상인 지자체가 SA등급으로 선정됐으며, 민선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 및 마무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엄정하면서도 객관적으로 평가됐다.

군은 지난 2019년 공약실천계획 평가 SA(최우수) 등급을 시작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약이행도 평가에서 SA(최우수)등급을 받아 민선7기 출범 이후 시행된 모든 공약평가에서 3년 연속 SA(최우수)등급을 거머쥐었다.

군은 65개의 공약 사업 중 38개의 사업을 완료했고 17개 사업은 공약실천계획대로 순조롭게 정상 추진 중이다. 공약이행 완료율은 58%로 전국 평균 54.12% 보다 높으며, 전국 군 지역 평균 48.97% 보다는 약 10% 가량 높은 수치이다. 특히, 농업분야와 복지분야 공약사업 이행도가 우수하며, 이행 완료율은 각 80%와 73%이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성과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악조건을 뛰어넘는 지혜를 발휘한 공직자들의 숨은 노력과, 군민중심 소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공약사업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군민배심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며, “남은 임기동안 공약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군민이 행복한 1등 청송군이 될 수 있도록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드럽고 달콤한 청송사과빵 맛보러 오세요!
사과빵 트레일러 제작해 제조 시연‧시식 추진

지난해 청송사과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활성화를 위해 개발된 청송사과빵의 본격적인 홍보가 진행된다.

2일 군에 따르면 사과모양의 청송사과빵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반죽에 아삭한 청송사과잼을 넣어 상큼한 맛이 특징으로 한 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 좋은 간식이다.   

청송사과빵을 각지에서 홍보하기 위한 사과빵 트레일러를 제작해 6월부터 본격 홍보에 나선다. 오는 2일 오후 청송군청사 앞을 시작으로 관내 장터와 면사무소 등 주민과 관광객들이 모이는 장소에 청송사과빵 트레일러를 설치해 즉석 제조 시연과 시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경희 군수는 “올해 사과빵 홍보에 주력하고 향후 사과빵 판매 희망 업체를 모집하여 제조기술을 이전해 청송사과빵을 대표 관광 상품으로 발전시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체험상품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