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북도청 신도시 내 중학교 조기 신설 촉구!
상태바
예천군, 경북도청 신도시 내 중학교 조기 신설 촉구!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6.0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경상북도개발공사, 경상북도교육청 방문

[예천군=안동뉴스] 안동과 예천의 경계지역에 위치한 경북도청 신도시 지역에 예천지역 중학교 신설이 요구되고 있다.

3일 예천군에 따르면 현재 도청 신도시 내 중학교는 안동 풍천중학교 1개소이다. 이는 공동주택 밀집 지역인 예천에서 원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통학하는 학생 수가 많아 학부모들이 지속적으로 중학교 신설을 요구하고 있는 상태이다.

군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1단계 사업부터 예천교육지원청과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했으나 학교 설치 기준인 「도시‧군계획시설의 결정‧구조 및 설치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른 세대수 미충족으로 신설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개발공사에 신도시 2단계 내 공동주택 택지분양 신속 추진을 건의하고 경상북도교육청에는 예천지역 내에 중학교가 신설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특히 지난 2월 2일과 4월 16일 경상북도개발공사, 5월 4일 경북도청 신도시조성과, 6월 1일 경상북도교육청을 차례로 방문해 중학교 조기 신설 관련 사항을 논의했다.

김학동 군수는 “도청 신도시 예천지역에 중학교를 신설하는 것은 학생들과 신도시 발전을 위해서도 꼭 필요하고 중학교 신설을 위해서는 세대수 요건이 충족돼야 하므로 조속한 2단계 공동주택 택지 분양을 추진해야 된다.”며 “앞으로도 중학교 신설을 위해 관계기관에 적극적으로 건의하고 협의해 세대수 충족 시 예천교육지원청과 중학교 신설 절차를 빠르게 논의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