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축소 개최 외 1건
상태바
영양군,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축소 개최 외 1건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6.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국애족 정신 교훈삼아 행복영양 만들기에 최선

[영양군=안동뉴스]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을 오는 6일(일) 영양호국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충일 추념식은 코로나19 감염증의 장기화로 고연령 국가유공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오도창 영양군수, 장영호 영양군의회의장, 윤주철 영양경찰서장 등 주요기관장과 보훈단체장 및 유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규모를 축소하여 간소하게 진행한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후 10시 정각 전국 사이렌 소리에 맞춰 추모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순으로 진행되며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 참석자간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추념식 규모를 축소하지만,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은 변함이 없으며 그 분들의 애국애족 정신을 교훈삼아 군민이 행복한 영양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고 고귀한 희생을 가슴깊이 새기겠다.”며 “추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군민들도 각자의 생활공간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위한 추모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영양, ’헌혈 및 장기기증 희망등록‘ 행사 가져

3일 영양군 직원과 관내 주민이 ‘2021 사랑의 헌혈 및 장기기증 희망등록’ 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헌혈과 장기기증은 소중한 나눔으로 생명을 잇고 생명을 살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이다.

이번 헌혈운동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의 협조로 영양군청 전정에서 이동식 헌혈차량을 통해 진행됐으며, 영양군청 직원과 평소 헌혈의 집이 없어 참여를 못한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날 모든 참가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위생 점검과 발열·호흡기 증상을 철저히 확인 받고 행사에 참가했다.

오도창 군수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작은 나눔이 큰 희망과 용기가 된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참여하기 쉽지 않은데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해준 모든 분들의 마음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