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 본 공연 44개 단체 선정
상태바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 본 공연 44개 단체 선정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6.0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갓 프린지 페스티벌 공연서 최종 7작품 시상

[안동=안동뉴스]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7일까지 안동과 예천 일원에서 열리는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안동·예천 오마이갓 프린지 페스티벌의 본선 참여 공연팀이 확정됐다. 

9일 대한민국연극제 in 안동·예천 집행위원회(이하 집행위원회)는 대한민국연극제 본 공연에서 야외 공연을 할 44개 단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집행위원회는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4일까지 공모 기간에 전국에서 공모에 응한 87개팀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예술감독과 기획실 스태프의 토론심사와 녹화자료를 통해 본선에서 최종적으로 공연할 팀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공모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공연을 선보이고자 야외에서 진행됨에 따라 연극, 뮤지컬, 클래식, 마술, 마임, 서커스, 댄스, 악기연주, 융복합공연 등 다양한 장르에서 응모가 이뤄졌다.

노하룡 예술감독은 “오마이갓 프린지 페스티벌이 많은 이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먼저 다가가 보여주려는 의도에서 기획된 만큼 장르를 가리지 않고 문호를 개방했다."고 밝혔다.

조현상 집행위원장은 “서울, 경기, 경북 등 전국에서 많은 공연팀이 응모를 했으며 떨어진 팀 가운데서도 뛰어난 실력 때문에 놓치고 싶지 않을 팀이 많았을 만큼 전반적으로 공연수준이 높았다."고 전했다. 

한편 본선에 오른 44개팀은 안동의 개목나루와 경북도청 중심상가 그리고 예천의 도효자 공원에서 공연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들은 예술성 40%, 공연 아이디어의 창의성 30%, 관중의 호응 30% 평가를 바탕으로 최종 7작품을 선정, 오는 8월8일 예천군문화화관에서  열리는 폐막식에서 시상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