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자랑스러운 시민·명예로운 안동인상 후보 찾는다
상태바
안동, 자랑스러운 시민·명예로운 안동인상 후보 찾는다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7.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접수, 10월 3일 안동의 날 기념식 때 시상

[안동=안동뉴스] 오는 10월 안동의 날을 맞아 안동을 빛낸 시민과 출향인에게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시민상’과 ‘명예로운 안동인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시상일 오는 10월 3일 현재 안동시에서 5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로서 시민화합, 지역발전, 선행봉사 등의 공적이 뚜렷한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명예로운 안동인상'은 국가와 안동 발전에 헌신한 출향인을 대상으로 한다.

추천권자는 각 향우회와 방송·언론사, 기관·단체장, 안동시민이며, 시민이 추천할 경우 피추천자의 세대원 또는 이해 관계자를 제외한 시민 50명 이상이 연명 추천해야 한다.

관련 서식은 시청 행정지원실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부받거나 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추천서는 오는 8월 20일까지 시청 행정지원실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9월중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수상자를 선정하고 10월 3일 제19회 안동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자랑스러운 시민상과 명예로운 안동인상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10월 3일 안동의 날을 기념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자랑스러운 시민 36명, 명예로운 안동인 4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