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예천 안심식당’ 추가 신청 받는다... “함께 바꿔요! 건강한 식문화!”
상태바
‘클린 예천 안심식당’ 추가 신청 받는다... “함께 바꿔요! 건강한 식문화!”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7.2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제작한 QR 코드 활용, 다양한 방법으로 관내 안심식당 이용 안내
▲사진 예천군청 제공.
▲사진 예천군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예천군이 코로나19 계기로 공용 음식을 개인 수저로 함께 떠먹는 등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클린 예천 안심식당’ 추가 신청을 받는다.

21일 군에 따르면 안심식당은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인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소독‧환기 실시 등 4가지 실천을 지켜야 지정된다.

군은 지난해 안심식당 172개소를 지정해 좋은 성과를 거뒀으며 올해도 180개소를 추가 지정하기 위해 신청을 받고 있다.

군은 지정 업소 증가를 위해 군청 홈페이지 홍보는 물론 네이버‧다음 포털 사이트와 T-map‧카카오맵 앱으로 안심식당을 검색하면 주변 지정 업소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식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유튜브 홍보 동영상 QR 코드를 식당 방역 물품에 인쇄하고 안심식당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접속해 ‘슬기로운 안심식당 이용 방법’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후 안심식당 소식지를 자체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안심식당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예천군청 종합민원과 또는 예천군 외식업지부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예천군 담당자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안심식당 추가 지정으로 손님들이 관내 음식점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