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경북본부 안동대에 대학발전기금 기탁... 5백만원 출연
상태바
KT&G 경북본부 안동대에 대학발전기금 기탁... 5백만원 출연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9.0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국립안동대학교 제공. 2021.09.08
▲사진 국립안동대학교 제공. 2021.09.08

[안동=안동뉴스] 지난 7일 국립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주)케이티앤지(이하 KT&G) 경북본부와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이 열렸다. 기탁식에서 KT&G 경북본부가 대학발전기금 5백만 원을 출연했다. 

이날 전달된 발전기금 중 일부는 재학생 4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되고, 일부는 안동대 전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KT&G 경북본부에서 기부한 안동대학교 발전기금은 KT&G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기업의 후원금을 보태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부제도로서 KT&G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황기현 KT&G 경북본부장은 “우리 KT&G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사회적 책무를 목표로 한 사회공헌활동으로써 안동대학교와 지속적인 협력과 상생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오늘 선발된 장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하여 지역사회에 성실한 청년으로 발돋움하기 바란다.”고 했다.
 
권순태 총장은 “매년 KT&G 임직원들의 소중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기금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고등교육기관의 소명을 다하도록 더욱 매진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KT&G는 지역사회의 문화공헌과 교육지원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12년부터 안동대와 인연을 시작으로 학생장학금을 기부해 오고 있다. 

특히,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안동대학교 상상옷장 개관 등 취업창업 지원도 아끼지 않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