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사랑상품권 10% 할인 판매... 66억 원 발행 외 1건
상태바
예천사랑상품권 10% 할인 판매... 66억 원 발행 외 1건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9.0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28개 금융기관 통해 구매, 지역 경기 회복에 도움
▲종이류 예천사랑상품권.(자료 예천군청 제공) 2021.09.09
▲종이류 예천사랑상품권.(자료 예천군청 제공) 2021.09.09

[예천군=안동뉴스] 지역 화폐인 예천사랑상품권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9일 군에 따르면 예천사랑상품권 66억 원을 발행하고 종이류는 10일 오후부터, 모바일은 13일부터 10% 할인 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기를 회복시키고 지역 자금 역외 유출을 방치하기 위해 발행되는 예천사랑상품권은 그동안 종이류와 모바일 465억 원을 발행하고 450억 원을 판매했으며 90% 이상 환전돼 지역 경기 회복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 새롭게 도입한 모바일 상품권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젊은 층들을 중심으로 구입할 때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사용내역, 잔액 등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이점으로 많은 호평을 얻었다.

구매는 종이류인 경우 판매 대행점인 NH농협, 지역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28개 금융기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모바일의 경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chak’ 앱 검색 후 다운 받아 10% 선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하면 된다. 

특히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상품권 월 구매 한도가 기존 종이류 50만 원‧모바일 50만 원에 연 400만 원이었으나 종이‧모바일 구별 없이 월 70만 원 구입 가능하도록 하고 연간 구매 한도도 없앴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에 예천사랑상품권을 추가 발행해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이어져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천군은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추석맞이 모바일 상품권 활성화 이벤트’를 추진해 예천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10만 원 이상 사용한 사용자 중 200명을 무작위 추첨해 1인 2만 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예천, 슬기로운 캠핑 페스티벌’ 개최... 오는 10월 2일~3일 
캠핑 장비 없이 즐기는 캠프닉(캥핑+피크닉) 열려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0월 2일부터 3일까지 한천체육공원에서 ‘예천, 슬기로운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9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2021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돼 코로나19로 위축된 예천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안전한 야외활동을 즐기려는 가족들을 위해 캠프닉(캠핑+피크닉)으로 진행한다.

행사장에 텐트와 캠핑용품이 준비되어 있고 지역에서 생산된 한우, 한돈 먹거리 세트와 용궁순대 패키지 상품 할인판매로 캠핑장비 없이 교외에서 가볍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텐트꾸미기, 야간공연, 매직버블쇼,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해 즐거움을 더했으며 참가비는 텐트 당 4만 원으로 직계가족인 경우 6인까지 가능하다.

김학동 이사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하게 됐다”며 “예천의 뛰어난 관광자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했다.

캠핑 페스티벌 참가를 희망할 경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