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오픈!... 수수료 최대 5%
상태바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오픈!... 수수료 최대 5%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9.1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일요일 선착순 5,000명에게 3,000원 쿠폰 제공

[안동=안동뉴스]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은 줄이고 매출은 증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이 지난 9일 정식 오픈했다.

10일 시 등에 따르면 먹깨비 가입 가맹점은 가입비와 광고료 없이 중개수수료 1.5%와 카드수수료 최대 3.5%만 부담하면 된다. 음식 등 배달서비스가 가능한 관내 소상공인은 ‘먹깨비’ 홈페이지 내에서 입점 신청을 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가맹점 등록 신청 시 구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사본이다.
 
소비자는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먹깨비’를 다운받아 사용하고,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을 선 구매 후, 결제 시 사용할 경우 할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9일 정식 오픈을 기념해 가입한 고객에게 5,000원 할인 쿠폰, 첫 주문을 완료한 고객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해 최대 1만 원의 할인 쿠폰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매주 일요일 선착순 5,000명에게 3,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리뷰이벤트, 월별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국민지원금도 공공배달앱에서 결제 가능하며, 추석 전후로 시행될 비대면 외식소비쿠폰사업(2만원 이상 4번 주문하면 1만원 환급)에 공공배달앱도 포함될 예정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구매 수요가 증가하면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공공배달앱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