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관광브랜드 디자인 확정... 'Smile Forever Andong'
상태바
안동, 관광브랜드 디자인 확정... 'Smile Forever Andong'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10.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회탈 모티브로 친근하고 긍정적인 미소 상징
▲자료 안동시청 제공.2021.10.04
▲자료 안동시청 제공.2021.10.04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 관광브랜드가 고유 문화유산인 하회탈의 미소를 바탕으로 제작돼 활용될 전망이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수도권에 집중된 외국인 관광객의 분산을 위한 지역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에 선정돼 선도사업으로 안동시 관광거점도시 브랜드전략 수립 용역을 추진했다.

또한 4차례의 보고회와 2차례의 설문조사를 통해 브랜드 콘셉트를 문화공감, 핵심가치를 전통(tradition), 소통(comm-unication), 열린(open)으로 정한 후 'Smile Forever Andong'이라는 슬로건과 하회탈의 미소를 심볼마크로 한 관광브랜드를 개발⋅확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개발된 브랜드 슬로건과 디자인을 확정하고, 관광브랜드를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과 관광 관련 사업에 적극 활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웃는 얼굴과 친근하고 긍정적 분위기를 표현한 관광브랜드는 안동시의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과 여타 관광사업 추진 시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민간에서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하여 관광도시 안동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