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개최... 예비사회적기업 대상
상태바
안동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개최... 예비사회적기업 대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10.0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질 좋은 일자리 더욱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
▲사진 안동시청 제공.2021.10.05
▲사진 안동시청 제공.2021.10.05

[안동=안동뉴스] 신규 사회적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는 법인이나 개인을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안동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가 지난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됐다.

5일 시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착한 일을 하며 수익을 나누는 좋은 기업,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사회적기업을 육성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고용창출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진행됐다.
 
세부 내용으로는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기업 핵심가치와 소셜미션 ▲사회적기업가 특강 ▲사회적기업 지원제도 및 신청절차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참가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역주민의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부득이 참여자를 30명으로 제한해 진행됐다. 이 중 25명이 수료하며 83%의 높은 수료율을 보이기도 했다. 

시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향후 사회적기업 지정 신청과 관련한 맞춤형 컨설팅을 추가 진행하는 등 신규 사회적기업 발굴에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전했다.

안동시 담당자는 “앞으로도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신규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에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며 “사회적기업 확산으로 지역의 질 좋은 일자리가 더욱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