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SW 취창업 토크콘서트
상태바
안동대,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SW 취창업 토크콘서트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11.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국립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은 영남대학교 기업가센터와 지난 12일 ‘메타버스(현실세계와 유사한 3차원 가상현실 플랫폼)에서 안동대 재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SW 취창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메타버스에서 진행한 취창업 토크콘서트는 4차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미래 사회 트렌트를 선도적으로 주도하고 디지털 사회 ․ 산업 구조 환경변화에 대한 재학생 자기주도 진로결정의 전략적 감각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장성은(솔라카우 대표 ‧ 미국 타임지 선정 발명가), 김나영(CBS 아나운서), 김명곤(스타트업 자란다 ‧ 前구글 마케팅), 이정원(뉴핀 IT 대표) 연사가 초빙됐고, 안동대 교원·교직원 등 다수가 참여했다.

안동대 임한규 SW융합교육원장은 “향후에도 메타버스 가상환경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첨단기술의 적용사례를 널리 홍보하고 행사 참가자의 몰입감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대 SW융합교육원(컴퓨터공학과, 멀티미디어공학과, 컴퓨터교육과, 창의융합학부 이공계열)은 매 학기 SW융합 및 취업‧창업(취창업프론티어) 정규 강좌를 통해 융합형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취업박람회 개최 등으로 성공 실무자 육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