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란 의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개선해야"... 안동시의회 정례회 시정질문
상태바
이경란 의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개선해야"... 안동시의회 정례회 시정질문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11.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의회 이경란 의원 이 시정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시의회 이경란 의원 이 시정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회 이경란 의원은 지난 22일 열린 제230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안동시 현안사업에 대한 시정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 의원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개선과 운영비 지원을 비롯해 법흥지하도 등 철교 철거 계획 관련 시정 질의를 진행했다.

이 의원은 “지역아동센터는 부모가 일을 하는 동안 아이들에게 방과 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가족에게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들의 쉼터”라며, 이에 대한 안동시의 종사자 처우개선 관련 해법에 대해 질의했다.

이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예산지원 방식은 물가상승률, 사회보험 인상률 등을 적용하지 않고 있다”며 “인건비,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이용 아동 정원별 정액방식으로 지원이 되고 있기 때문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은 10년을 근무하든, 20년을 근무하든 최저임금 수준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이어 철도로 인한 교통 불편 민원 해결 의향 여부, 법흥지하도와 축제장으로 가는 철교의 조속한 철거와 평면 교차로 설치 여부, 천리고가교 인근 도시계획도로 신설 계획 여부, 성락철교 정비 등 길정비를 통한 관광객 유치 방안 마련 등에 대한 답변 요구와 함께 지속적인 해결방안 마련에도 힘써 달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