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5개 항목 평가 5명
상태바
안동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5개 항목 평가 5명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12.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동행정복지센터 정재호 팀장, 보건위생과 김민식, 문화유산과 남혜선, 환경관리과 전유진, 노인장애인복지과 류승래 주무관
▲(좌에서) 김민식·남혜선·전유진·류승래 주무관, 정재호 팀장.(사진 안동시청 제공.2021.12.22)
▲(좌에서) 김민식·남혜선·전유진·류승래 주무관, 정재호 팀장.(사진 안동시청 제공.2021.12.22)

[안동=안동뉴스] 안동시가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해 인사 상 가점과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각 부서에서 추천 받은 13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적극성, 시민체감도, 창의성‧전문성, 중요도‧난이도, 확산가능성 등 5개 항목으로 평가하고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쳤다. 

그 결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서구동행정복지센터 정재호 팀장, 보건위생과 김민식, 문화유산과 남혜선, 환경관리과 전유진, 노인장애인복지과 류승래 주무관이 최종 선정됐다.

김민식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시행하는 안심콜 시스템 도입에 따른 예산을 절약코자 사전 업종별 방역수칙 지도점검 시 폐업, 장기폐문 업소를 파악하여 791개소에 대한 폐업유도와 행정처분 조치했다.

남혜선 주무관은 임청각과 주변정비사업을 위해 관련 기관과 1년간의 지속적인 협의로 임청각 전면 옹벽을 우선적으로 철거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또 보호구역 외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을 추가적으로 철거 가능토록 하여 시비 약 5억 원을 절감했다.
 
전유진 주무관은 배출가스 저감을 위한 5등급 노후경유차 폐차와 LPG 화물차 신규 지원 신청자 전원에게 지원을 하기 위해 타 시·군에 불용예산 여부를 확인 후 협의를 통해 예산을 추가 확보하였고 전기자동차 보급에 따른 부족분을 환경부에 추가 요구해 지원을 받았다.

류승래 주무관은 운영비 보조금을 경로당 어르신들의 편의에 맞게 지출할 수 있도록 집행기준의 개선 필요성을 느껴 경북도에 적극적으로 건의해 개정 완료했다. 그리고 시·군의 자율성을 확보하여 운영비 사용이 용이하도록 변경 시행하게 됐다.

정재호 팀장은 다수의 대형화분을 키우며 발생된 극심한 악취 등으로 3년 이상 이웃과 갈등을 일으키고 있는 의사소통이 어려운 뇌병변 장애인을 열흘 이상 매일 찾아가 라포 형성을 통해 설득 후 인근 주민들과 함께 화분과 폐기물을 치워 이웃 간의 갈등을 말끔히 해결했다.

시 담당자는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적극행정 문화가 공직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