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포타운, 전통과 현대의 만남 ‘직조놀이터’ 개최
상태바
안동포타운, 전통과 현대의 만남 ‘직조놀이터’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5.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당일 현장방문 접수로 진행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2022.05.12)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2022.05.12)

[안동=안동뉴스]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임하면 안동포타운에서 직조놀이터가 열린다.

12일 시에 따르면 다누림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현대직조체험 5종(택1), 양말목짜기 체험, 사축베틀체험 등 직조의 원리를 쉽게 배우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천년의 맥을 잇고 있는 '안동포짜기' 기능인들로부터 안동포짜기 과정과 시연을 배우고 안동포의 원료인 대마의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을 활용한 비누만들기 체험도 선보여 프로그램에 풍성함을 더한다.
 
행사에는 별도의 사전예약 접수 없이 당일 현장방문 가능하며, 무료체험 종료 시 유료로 전환된다.

앞서 지난달 23일 진행됐던 직조놀이터 & 튤립축제 행사 이틀간 5,5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무료 체험 행사가 모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자유롭게 모래를 만지고 썰매까지 탈 수 있는 모래언덕과 이색 자연놀이터가 아이들의 인기를 끌며 안동포타운이 가족 나들이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안동시 담당자는 “직조놀이터를 개최할 때마다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는 만큼 풍성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2022년도 직조놀이터는 향후 2회 추가 운영될 계획이며, 추후 일정은 안동포타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