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참여기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북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참여기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6.1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행복한 경상북도! 우리가 만들게요!’
▲사진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 제공.2022.06.13
▲사진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 제공.2022.06.13

[경북=안동뉴스]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11일, 12일 양일간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경상북도 청소년참여기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도내 청소년참여기구 60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참여기구 청소년들의 정책참여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간 교류와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첫째 날은 청소년 정책참여 특강과 청소년정책 제안 및 제안서 작성법 교육을 통해 제안서 작성의 기초를 다졌다.

둘째 날에는 道 청소년정책 제안을 위한 간담회와 조별 정책제안서 발표 등을 통해 청소년참여기구로써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향후 9월에 예정된 ‘경상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의 디딤돌이 되어 지역 내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있는 정책을 제안·발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 김치영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가 정책에 참여하는 주체라는 자긍심을 가지길 바란다”며, “우리 재단에서도 청소년정책 및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참여기구란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청소년정책을 발굴하여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는 청소년자치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