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시민공회 '문화플로깅' 진행... 오는 18일 태사묘에서 임청각까지
상태바
안동, 시민공회 '문화플로깅' 진행... 오는 18일 태사묘에서 임청각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6.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주도 생활실험 사업으로 관심 UP! 시민력UP!

[안동=안동뉴스] 시민들과 태사묘에서 임청각까지 원도심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시민 주도로 지역 환경문제에 접근해 보는 문화플로킹이 오는 18일 진행된다. 

16일 시에 따르면 플로깅은 쓰담달리기로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일컫는다.

문화 플로깅은 안동 예비문화도시 모디즌 리빙랩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다. 모디즌 리빙랩 사업은 시민이 제안하고 직접 실행함으로써 도시 변화를 주체적으로 만들어 가는 활동이다. 

이번 문화 플로깅은 시민 거버넌스인 시민공회 모디 환경분과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로 가족 단위 총 6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원도심을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과 함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추진하는 박대진 환경분과 분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운동을 하면서 환경보호도 실천하는 플로깅에 재미를 느끼시길 바란다”며 “환경분과의 작은 프로젝트가 지역의 환경문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하고, 함께 실천하는 적극적인 활동으로 연결됐으면 한다.”고 했다.

행사 참여와 관련 문의는 문화도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지역 환경문제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모인 시민공회 환경분과에 함께 하고 싶은 시민들은 오픈채팅방(https://open.kakao.com/o/gg24REMd)을 통해 가입해 매월 진행하는 정기 모임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