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노인복지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경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와 연계
상태바
영양군노인복지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경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와 연계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2.06.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영양군청 제공. 2022.06.22
▲사진 영양군청 제공. 2022.06.22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노인복지관은 지난 21일 안동병원 경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와 연계해 본관 3층 강당에서 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육을 진행했다.
 
22일 영양군노인복지관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이의 25%를 차지하며 사회경제적 비용에 대한 질병부담이 크고 지역 어르신의 예방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건강관리사업으로 운영하게 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안동병원 경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최규식 교수를 초청해 △심근경색증, 뇌졸중 등 심뇌혈관의 중요성 △심뇌혈관질환의 단계적 대응전략과 예방관리 △고혈압 관리와 정기검진의 중요성 등 올바른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혈압·혈당 측정,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련한 홍보물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수칙 등을 홍보했다.
 
영양군노인복지관 이상록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예방관리교육을 실시하며,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