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청송지역 신규 교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 운영... 유‧초‧중등 신규 교사 60여명 대상
상태바
영양‧청송지역 신규 교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 운영... 유‧초‧중등 신규 교사 60여명 대상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2.07.2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내기 교사의 행복한 교실을 위한 디딤돌'
▲사진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2022.07.28
▲사진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2022.07.28

[안동=안동뉴스]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PLUS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6일과 27일, 청송 소노벨에서 영양, 청송지역 유‧초‧중등 신규 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직무 연수를 진행했다.

‘새내기 교사의 행복한 교실을 위한 디딤돌’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신규 교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는 영양교육지원청과 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신규 교사의 올바른 교직관을 함양하고, 유대감을 높여 정보교환의 기회를 늘리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영양교육지원청 김현수 장학사가 ‘미래의 행복교육과 수업’이라는 주제로 신규 교사들의 마음을 열고, 양평초등학교 김성환 교사가 ‘친절하고 단호한 학급 운영’에 대한 강연을 통해 교직 생활과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적응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조언과 경험을 나눴다. 

둘째 날에는 지질해설사와 함께 청송지질탐험대 체험과 꽃차 만들기, 점토로 만들기 등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을 진행하며 신규 교사들의 교양 함양을 도모했다.

이경 교육장은 “신규 교사가 교육활동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