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임대용 농업기계 배송서비스 확대... 배송료 편도 2만원, 왕복 4만원
상태바
안동, 임대용 농업기계 배송서비스 확대... 배송료 편도 2만원, 왕복 4만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8.0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 경영비 절감과 일손 부족 해소에 일조 기대
▲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8.02
▲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8.02

[안동=안동뉴스] 농가의 영농 편의 증진을 위해 농기계 배송서비스가 확대된다.

2일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현재 총 67종 715대의 농기계를 임대사업에 운용하면서 지난해 기준 임대 건수는 1만 350건, 배송은 총 704회(편도기준)했다. 

센터는 민선 8기 공약에 따라 연간 700여 건의 배송 횟수를 임기 중 1,500건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점차 증가하는 농업인들의 농기계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운영인력을 추가 배치하고 배송차량을 더 구비해 최대한 신속하게 배송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배송서비스 신청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경작지의 지번이 안동시 관내에 있는 주민이면 나이와 성별에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배송을 위해 사용 전 전화상담으로 예약할 수 있고, 배송료는 거리에 따른 제한 없이 편도 2만 원, 왕복 4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주말에도 농업인들이 농기계 임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송천동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에서 임대와 배송을 평일과 같이 정상적으로 추진한다.

배송서비스를 통해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특히 임대 농기계를 운반할 여력이 없어 불편함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배송서비스 확대 시행을 통해 농업인들의 상·하차 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농기계 운반 시간 절약에 따른 노동력 활용으로 농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