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 한국매니페스토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윤경희 청송군수, 한국매니페스토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 수상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2.08.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내 유일 분야 수상으로 민선8기 성공적 시작 청신호
▲윤경희 청송군수.(사진 청송군청 제공. 2022.08.03)
▲윤경희 청송군수.(사진 청송군청 제공. 2022.08.03)

[청송군=안동뉴스] 윤경희 청송군수가 2022년 한국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분)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지난 6.1일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치르면서 공약의 현실성과 실천의지 그리고 청송의 미래발전 방향이 담긴 선거 공약서를 군민들에게 선보여 경북에서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 군수는 민선7기의 군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민선8기 역시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청송 군민뿐만 아니라 청송을 방문한 관광객, 행정전문가와 행정실무자 등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약의 내실화를 위한 교차검증을 시행하면서 무분별한 사업남발 방지와 재원조달 방안을 기재한 선거 공약서를 제작했다. 

한국매니페스토는 선거공약서 전수조사를 통해 ▲목표(구체성, 10점) ▲우선순위(명확성, 10점) ▲이행절차(체계성, 10점) ▲이행기간(합리성, 10점) ▲재원조달방안(안정성, 10점)을 1차로 평가하고, 공적서 제출을 통한 ▲철학과 비전(부합성, 10점) ▲작성과정(민주성, 10점) 등의 2차 평가를 진행하여 1, 2차 평가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했다.

평가에서 윤 군수는 공약의 구체적인 목표, 재원조달 방안, 이행 기간을 기재하고, 공적서에는 선거공약서의 작성방안과 철학, 비전을 서술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윤 군수는 “이제 시작인 민선8기를 잘 이끌어가기 위한 하나의 원동력을 얻었으며, 공약 확정과 이행을 위한 군민 배심원제를 올해 하반기에 시행하여 공약이행을 완성해 나갈 예정이니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