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소득기준 폐지 최대 150만원 지원
상태바
안동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소득기준 폐지 최대 150만원 지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8.0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누구나 가능, 난임시술 횟수 소진자 5회 추가 지원

[안동=안동뉴스] 안동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난임부부 시술비를 확대 지원한다

7일 시에 따르면 현행 정부형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은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에 시술비 본인부담금의 90% 지원하며 소득기준을 초과하는 가구는 추가 지원없이 시술비 전액을 자부담했다.

이번 경북형 지원사업은 이달 8월부터 소득기준을 폐지해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시술비 중 본인부담금의 100%를 지원하며, 시술별 1회당 최대 150만원으로 상향해 지원한다.

아울러, 경상북도한의사회와 연계해 난임부부에 대한 한약 처방과 한방 시술 지원 등 다양한 난임치료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안동시는 난임시술(건강보험적용)횟수 소진자에게도 5회 추가 지원한다.

대상자는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안동시에 주소를 둔 난임부부이며 난임 시술 지정 의료기관의 진단서를 보건소에 제출한 후 지원결정통지서를 발급받아 시술의료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김영남 안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시술비 지원 확대로 임신 준비과정에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임신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출산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