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 대구·경북신공항 적극 지원 약속
상태바
원희룡 장관, 대구·경북신공항 적극 지원 약속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8.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공항의 성공적 건설은 TK지역 발전 위한 핵심 국정과제
▲원희룡 국토부장관과 이달희_경제부지사_면담.(사진 경북도청 제공. 2022.08.08)
▲원희룡 국토부장관과 이달희_경제부지사_면담.(사진 경북도청 제공. 2022.08.08)

[경북=안동뉴스] 8일 구미를 방문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경북도에 따르면 구미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조찬 특강에 참석한 원 장관은 “지방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며 “대구경북신공항이 TK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국토부가 앞장서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또 원 장관은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이달희 경제부지사, 지역 경제인들과 지역의 주요현안과 건의사항에 대해 격식 없이 토론하며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유사시 인천공항을 대체할 수 있는 충분한 규모의 중남부권 거점 관문공항 건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업시행자 참여, ▷대구경북선(광역철도), 중앙고속도로 확장 등 신공항과 연계한 교통망이 조기 건설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원 장관은 “대구경북신공항의 성공적 건설은 대통령의 약속이자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라며 “신공항과 관련된 지역의 주요현안에 대해 국토부 실무진들과 충분히 검토한 후 9월 중에 현장을 방문해 해결책을 모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