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 장학금 1천만 원 전달... 누적 금액 2천만 원
상태바
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 장학금 1천만 원 전달... 누적 금액 2천만 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8.1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회마을에서 지역인재육성에 앞장”
▲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8.11
▲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8.11

[안동=안동뉴스] 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는 11일 장학금 1천만 원을 (재)안동시장학회에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안동하회마을보존회에서 조성한 기금의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2009년도에 이은 2번째 기탁이며, 누적 금액은 2천만 원에 이른다.

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는 하회마을 거주 주민들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1992년 11월에 설립한 단체로 세계유산 하회마을에서 문화재로 지정된 마을을 잘 보존하고 주민불편 해소를 도모하는 주민운영자치기구이다.

특히, 나눔봉사 실천으로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은 물론,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사랑 전하기 행사, 체육대회와 탈춤축제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600년의 역사 하회마을과 하회마을 주민대상 주민해설사 양성, 소공연, 체험프로그램인 전통혼례, 마을장인, 가훈쓰기 등 세계유산 하회마을 홍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류열하 이사장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 하회마을의 소중한 문화유산 가치를 지켜나가는 한편, 지역 청소년들이 안동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이루고자 하는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