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민선8기 공약 실현 위한 보고회 게최... 8대 110개 공약 토론
상태바
안동, 민선8기 공약 실현 위한 보고회 게최... 8대 110개 공약 토론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8.1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실과소 분야별 공약과제 보고와 토론으로 의견교환
▲사진 권기상 기자. 2022.08.12
▲사진 권기상 기자. 2022.08.12

[안동=안동뉴스] 민선8기 권기창 안동시장의 공약과제 실현을 위한 보고회가 열렸다.

12일 시청 청백실에서 열린 보고회에서는 권기창 안동시장 주재로 공약에 대한 준비상황과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한 격의 없는 토론과 관련 부서 간 의견교환도 이루어졌다.

특히, 8대 공약인 산업단지 조성 및 확장, 안동시민 반값 수돗물 공급, 구 안동역 버스터미널 신설, 안동댐주변 자연환경보전지역 변경 추진, 안동지역대학 대학생 무상등록금 지원, 공공의과대학 유치 및 대학병원 설립 추진, 안동・예천 행정구역 통합추진, 외국인 계절근로자프로그램 도입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논의됐다. 

폐철도·역사 부지 활용과 안동댐 관광자원 활성화에 관련된 공약도 중점프로젝트 사업으로 집중적인 토론과 의견이 교환됐다.

시는 공약사항에 대해 즉시 추진사항이 가능한 공약과 계획수립에 필요한 예산은 금번 제2회 추경에 반영해 신속히 추진하고, 임기 내 실현 공약과 장기추진 공약은 본예산에 순차적으로 반영해 추진하게 된다. 

또한, 윤석열 정부의 120대 국정과제와 경상북도 프로젝트를 연계해 공약에 대한 국비 확보에도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공약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공약의 미진한 부분은 보완하고,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 주민배심원제 운영을 의뢰해 금년 12월 공약이행계획을 확정하게 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당장 할 수 있는 공약부터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공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과 업무 연찬을 통해 완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