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최...오는 21~23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상태바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최...오는 21~23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9.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환, 그 너머의 세상 – 인류를 위한 질문' 주제
21세기 인류에게 필요한 인문 가치,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모색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2022.09.05)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2022.09.05)

[안동=안동뉴스]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안동시 도산면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유교적 가치에서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문가치를 모색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개최된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들의 만남을 통해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인문가치를 모색·실천하고자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 왔다.
 
올해는 <대전환, 그 너머의 세상 – 인류를 위한 질문>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사회전반에 닥친 급격한 변화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한 고민과 토론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개막식은 김황식 41대 국무총리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인문가치대상 시상식과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일반시민들이 쉽게 인문가치를 접할 수 있는 △공유세션,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구현 및 모색세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으로 일반시민들 역시 원하는 세션은 자유롭게 참가하여 모두가 행복한 세상,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고민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재)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의 첫 개장 포럼인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대전환의 시대에 인간다운 삶과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민을 가진 시민들에게 가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안동시가 주최하고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로써 온오프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션별 인원 마감 시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