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노인종합복지관, 실버 교양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안동시노인종합복지관, 실버 교양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9.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민 만 60세 이상, 복지관 방문 접수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2022년 하반기 실버 교양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교육기간은 오는 10월 4일부터 12월 9일까지 10주간이며 수강 대상은 안동시 거주 만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복지관 방문 접수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복지관 회원의 경우 회원증을 지참하여 노인종합복지관 2층에서 방문 접수하며 처음 이용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여 복지관 회원 등록 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은 건강교실(웃음건강교실, 매트필라테스, 요가, 실버댄스, 줌바댄스, 한국무용), 인문교실(세계명시산책, 명심보감), 정보화교실(스마트폰 활용, 스마트폰 기초, 컴퓨터 기초), 취미교실(하모니카, 캘리그라피, 민화, 천아트, 노래교실, 서예교실)로 4개분야 17과목이며 총 모집인원 577명이다.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모집 인원을 초과할 시 마감된다. 프로그램 수강료는 1만 원이며 수강신청과 함께 납부한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동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일상회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어르신들과 동행하는 노인종합복지관을 만들어가겠다. 프로그램 등 기타 궁금한 점은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