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개최... 오는 20~21일 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상태바
안동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개최... 오는 20~21일 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9.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2022.09.19)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2022.09.19)

[안동=안동뉴스] 2022년 하반기 안동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가 오는 20일과 21일 이틀간 안기동의 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열린다.

착한 일을 하며 수익을 나누는 좋은 기업,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열리는 아카데미에는 사회적 경제에 관심있는 지역민과 사회적경제 분야 종사자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인원은 총 40명이고 참가 신청은 9월 19일까지 하면 된다.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경제의 이해와 지역사회문제 해결, 사회적기업가 특강,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사회적기업 지원제도 및 신청절차, 맞춤형 컨설팅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사회적기업이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며 재화나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시는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매년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일자리창출사업과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시 유·무형의 지역자원을 활용해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신규 사회적경제 주체를 양성하고자 아카데미를 계획했다.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착한 사회적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