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경북본부, 안동대 대학발전기금 기탁식 가져... 학생장학금 1천만 원 전달
상태바
KT&G 경북본부, 안동대 대학발전기금 기탁식 가져... 학생장학금 1천만 원 전달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9.3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동대학교 제공.2022.09.30
▲사진 안동대학교 제공.2022.09.30

[안동=안동뉴스] 주식회사 케이티앤지(이하 KT&G) 경북본부가 지난 28일 국립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30일 안동대에 따르면 이날 기탁식에는 안동대 권순태 총장과 윤동길 KT&G 경북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임직원이 참석했다. 아울러 상상펀드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주오(응용화학과 3학년) 등 장학생 4명도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된다.  

윤동길 KT&G 경북본부장은 “KT&G 경북본부는 안동대학교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지속적인 협력과 상생을 이어오고 있다”며 “선발된 장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해 지역사회에 성실한 청년으로 발돋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대 권순태 총장은 “매년 KT&G 임직원들의 소중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기금은 장학금 지급으로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매진할 것이며, 그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였을 때 배움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 교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KT&G는 지역사회의 문화 ․ 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KT&G는 지난 2012년부터 안동대와의 인연을 시작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대학생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취업준비생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상상옷장’을 안동대에 개관해 대학생의 취업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