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자우회’, 25년간 장학금 지원 이어와
상태바
안동 ‘자우회’, 25년간 장학금 지원 이어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6.0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교육지원청, ‘청소년의 꿈’ 지원
▲안동지역 장학회 자우회(慈雨會)가 안동교육지원청에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안동지역 장학회 자우회(慈雨會)가 안동교육지원청에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25년간 지역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오던 안동지역 장학회 자우회(慈雨會)가 올해도 사랑의 실천을 이어갔다. 

자우회 관계자들은 지난 2일 안동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심인 안동지역 중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520만 원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오래 가물다가 내리는 단비’라는 뜻의 장학회 ‘자우회’는 1998년 결성돼 매월 1만 원의 정성을 모아 안동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 해오고 있다. 

자우회 권재용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도 열심인 후학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자라는 취지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회원 50여 명의 따뜻한 마음이 학생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고 뜻을 전했다.

이날 이순호 교육장은 2020년에서 2021년 자우회 회장을 역임한 배금룡 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하고 “매년 자우회의 소중한 나눔에 깊은 감동을 느끼며 회원 한분 한분의 큰 사랑이 우리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