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민원인의 날’ 시민과 소통... 9일 시청 종합민원실서
상태바
안동시, ‘민원인의 날’ 시민과 소통... 9일 시청 종합민원실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5.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장 마련
▲안동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열린 2024년 안동시 민원인의 날 행사.(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열린 2024년 안동시 민원인의 날 행사.(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9일 안동시청 종합민원실에서 2024년 안동시 민원인의 날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업무 처리로 신뢰의 장을 만들고 민원인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민원만족도를 높이고자 민원인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시청 종합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을 반갑게 맞이하며 불편 사항과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고,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또 이벤트로 진행된 행운의 룰렛 게임으로 안동의 사계절 축제, 학업장려지원금, 고향사랑기부제, 중앙신시장 직거래 장터 등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시책을 쉽고 재미있게 홍보해, 이벤트에 참여한 민원인의 만족도와 시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민원인 A씨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안동시가 추진하는 많은 사업과 시책을 알게 됐고, 앞으로 안동시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라고 했다.

▲2024년 안동시 민원인의 날 행사.(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4년 안동시 민원인의 날 행사.(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청 민원실은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하는 국민행복민원실에 2회 연속 선정됐으며 민원인을 위한 편리한 환경을 갖춰 우수한 민원실로 전국에서도 손꼽히고 있다. 

지난 2023년 연말에는 북쉼터 개설 후 다양한 책을 구비해 민원인이 지식과 교양을 습득할 수 있고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도서를 구입, 북쉼터를 더욱 풍성한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정미 민원새마을과장은 “안동시 종합민원실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으로 편안하게 이용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민원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