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헤는 밤, 도서관을 즐기다'...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야(夜)간 산책(冊) 개최
상태바
'별 헤는 밤, 도서관을 즐기다'...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야(夜)간 산책(冊)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5.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작가와의 만남 및 공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야간산책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야간산책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립도서관은 시민의 문화생활 향유와 관광객 유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등을 위한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야간산책 행사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별 헤는 밤, 도서관을 즐기다’라는 주제로 오후 5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일대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소통존, 체험존, 공연존, 미션 & 포토존, 자료존, 플리마켓존, 먹거리존으로 구성돼 도서관 전체가 볼거리, 즐길거리로 가득 차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소통존에서는 김영하 작가(24일 19시)와 안도현 시인(25일 18시)을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지며, 오는 26일에는 자율주행 코딩로봇 체험과 마음껏 낙서할 수 있는 낙서터로 구성된 실내놀이터를 운영하고, 도서관과의 대화, 원화전시회도 열린다.

체험존에서는 아로마향·모루인형 만들기, 포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공연존에서는 매일 버스킹 공연과 마술쇼, 사운드낭독회가 열려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에서의 아름다운 밤을 즐길 수 있도록 미션&포토존이 있는야외정원에는 감성적인 조명이 설치되며, 동화 속 인물과 함께 사진도 찍고 산책길에서 만나는 재미있는 미션수행으로 선물도 받을 수 있어 소소한 낭만과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행사가 열리는 3일간 야간에도 자료실을 개방해 자유롭게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볼 수 있으며 테라스에서 불빛 가득한 정원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블라인드 펜팔, 어린이 색칠놀이, 나의 독서유형 테스트 등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모든 체험과 공연 등은 무료이며 누구나 당일 참여가 가능하지만 ‘작가와의 만남’은 중학생 이상에 한해 5월 16일(10시)부터 17일(18시)까지 안동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해야 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우리 도서관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야간 문화행사로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 역할을 확대하고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이 저녁에 산책하듯이 도서관을 찾아와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