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일본 사가에시 마라톤대회 참가... 자매결연 50주년 기념
상태바
안동시, 일본 사가에시 마라톤대회 참가... 자매결연 50주년 기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5.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도시 사진전시회 및 안동시 기증도서전시회 개막식 참가
▲일본 자매도시 사가에시에서 열린 사가에 사꾸란보 마라톤대회에 안동시청 선수단이 참가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일본 자매도시 사가에시에서 열린 사가에 사꾸란보 마라톤대회에 안동시청 선수단이 참가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26일 일본 자매도시 사가에시에서 열린 사가에 사꾸란보 마라톤대회에 안동시청 선수단이 참가했다.

이번 마라톤대회 참가는 안동시와 일본 사가에시 자매결연 50주년을 기념해 사가에시에서 초청을 받은 데 따른 것으로, 시는 조경식 자치행정과장을 단장으로 안동시청 선수단 7명이 지난 24일부터 27일 일정으로 방문했다. 

두 도시는 1974년 2월 4일에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지난 4월 24일에는 사토 히로키 사가에시장을 비롯한 사가에시 대표단 43명이 안동을 방문해 안동시-사가에시 자매결연 50주년 기념식과 한·일 자매도시 친선교류 사진전시회, 도서기증 목록 증정식, 문화공연 교류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안동시청 선수단은 5km 코스, 10km 코스를 달렸으며, 약 5,000명의 사가에시 시민과 함께 따뜻한 응원 속에 완주했다.

방문 기간 중, 사가에시립도서관에서 개최된 안동시-사가에시 자매도시 사진전과 안동시 기증도서전시회 개막식에 참가하는 등 자매도시 간 돈독한 우애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일본 동북 지방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특산물판매장 체리랜드, 차세대 육아 거점으로 올해 4월에 개업한 아동놀이시설 크랏핑 사가에 등 사가에시의 우수 정책사례를 견학하는 등 유익한 일정을 보냈다.

안동시 관계자는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약 2년 동안 왕래를 하면서 준비해 왔으며, 4월 자매결연 50주년 기념식과 함께 이번 마라톤대회 참가를 통해 문화·예술·체육 등 교류가 확대돼 양 도시의 우정이 한층 더 깊어졌다”라며, “앞으로 올해 이상으로 교류가 활발해지고 양 도시의 협력 관계가 돈독하게, 더 오래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