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백암배 바둑오픈최강전 개최... 오는 6월 1일부터 4일까지
상태바
안동시 백암배 바둑오픈최강전 개최... 오는 6월 1일부터 4일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5.3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다목적체육관, 군자마을, 백암선생 생가서 경기 펼쳐
▲안동시 백암배 바둑오픈 최강전.(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백암배 바둑오픈 최강전.(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국내 정상급 프로기사들이 참가하는 별들의 전쟁, 제6회 안동시 백암배 바둑오픈 최강전이 오는 6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안동다목적체육관, 군자마을, 백암선생 생가에서 개최된다.

31일 시에 따르면 (재)한국기원, 안동시체육회, 경상북도바둑협회, 안동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프로기사․아마추어 선수와 관계자 등 약 800여 명이 참가해 승부의 향연을 펼친다.

먼저 1일부터 2일까지 프로·아마오픈최강부 예선전 및 본선 24강이 진행되며, 아마추어부문(경북혼합 단체전, 대구·경북 최강부, 대구․경북 학생부 등) 예선 및 결승이 안동다목적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이어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군자마을 및 백암선생 생가에서 프로·아마오픈최강부 본선 16강, 8강, 4강 및 결승전이 진행돼 치열한 접전을 통해 국내 최고의 바둑기사를 가려낼 예정이다.

지난해 대회와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국내 정상급 프로기사들이 참가해 수준 높은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개최된 제5회 안동시 백암배 바둑 오픈 최강전 결승에서는 김명훈 9단이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안동시 담당자는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위해 안동을 방문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며 “바둑 종목의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