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공모 선정... 2029년까지 467억 원 추진
상태바
안동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공모 선정... 2029년까지 467억 원 추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6.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정주여건 개선 및 생활서비스 공급 목표
▲안동시청.(사진 안동뉴스DB)
▲안동시청.(사진 안동뉴스DB)

[안동=안동뉴스] 지난 6일 안동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농촌협약 공모에 최종 선정돼 내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읍‧면 지역을 대상으로 국비 30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467억 원의 사업을 추진할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농촌협약은 중앙과 지방이 공동의 정책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써 20년 장기계획인 농촌공간 전략계획과 5년 단위 세부계획인 농촌생활권 활성화 계획을 바탕으로 농식품부와 지자체가 협약 체결을 통해 농촌 정주여건 개선 및 생활서비스 공급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여러 사업을 통합해 동시에 추진하는 방식이다.

시는 앞으로 농촌공간 전략계획‧농촌생활권 활성화 계획에 대한 보완‧승인 후 농식품부와 농촌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2025년부터 5년간 풍산읍, 풍천면, 임하면, 길안면을 중심으로 생활 SOC시설 확충과 서비스 전달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오랜 기간 준비한 농촌협약이 이번에 결실을 거둬 기쁘게 생각하며 농촌협약 선정으로 앞으로 농촌지역이 삶터‧일터‧쉼터로서의 기능을 회복해 나갈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