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풍산읍, 해바라기단지 힐링공간 마련!... 가을에 코스모스, 봄에는 유채단지 조성
상태바
안동 풍산읍, 해바라기단지 힐링공간 마련!... 가을에 코스모스, 봄에는 유채단지 조성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7.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리리 풍산천 일대와 하리리 다목적광장 주변 2개소
▲사진 안동시청 제공.
▲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풍산읍 낙동강변을 따라 대규모 해바라기단지가 조성돼 노란 물결과 함께 풍요로운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마련됐다. 

1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풍산읍 상리리 풍산천 일대와 하리리 다목적광장 주변 낙동강변 2개소에 각각 4,000㎡, 1만2,000㎡ 규모의 해바라기 씨앗을 심었고, 지난달부터 꽃이 피기 시작해 대규모 해바라기단지가 조성됐다. 

낙동강 자전거길과 하리리 다목적광장을 따라 조성된 해바라기단지는 평소 주민들이 운동이나 산책 등을 위해 많이 찾는 장소로, 취미와 여유를 즐기는 주민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방문객에게 추천할 만한 관광지가 됐다.

▲사진 안동시청 제공.

특히, 해바라기단지 조성에 풍산읍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에서 발 벗고 나서 더욱 의미가 크다. 잡초가 우거진 채 방치돼 있던 강변 유휴공간에 해바라기단지를 조성해 풍산읍 대표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봄철 내내 함께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풍산읍 관계자는 “해바라기단지 조성에 도움을 주신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 감사를 드리며, 아름다운 경관과 힐링 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모두가 정성을 다해 해바라기를 키웠으니 많은 분이 방문해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풍산읍은 해바라기단지뿐만 아니라 가을에는 코스모스, 봄에는 유채단지를 조성해 사계절 특색에 맞는 꽃단지 조성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