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어르신 대상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운영
상태바
영양군, 어르신 대상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운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7.0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웅아재와 함께 노년 정신건강 증진 및 외로움 극복 프로그램
▲기웅아재와 함께하는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사진 영양군청 제공)
▲기웅아재와 함께하는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5일 수비면 다목적 실내체육관에서 지역주민 어르신 대상으로 노년의 정신건강 증진과 외로움 극복을 위한 기웅아재와 함께하는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을 진행했다.

이날 군에 따르면 최근 연령대가 높을수록 자살률이 증가하는 등 정신건강이 악화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노인실태조사에서 65세 이상 자살을 생각하는 이유로 건강 23.7%, 경제적 어려움 23.0%, 외로움 18.4%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TBC 싱싱고향별곡의 진행자 기웅아재의 ‘당신이 살아온 삶이 최고의 감사이자, 기적입니다.’라는 주제로 외로움 및 정신건강 관리특강과 마음나눔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또한 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부스를 운영해 정신건강검진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노년층의 정신건강 문제 조기 발견·예방에 초점을 맞춰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을 통해 어르신들의 외로움이 해소되고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라며, 신체 건강뿐 아니라마음까지 건강한 영양군을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