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 ‘예천용궁순대축제’ 개최...오는 7일~8일 용궁면 전통시장 일원
상태바
전국 유일 ‘예천용궁순대축제’ 개최...오는 7일~8일 용궁면 전통시장 일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9.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왕님이 반한 그 맛! 용궁순대’
▲제10회 예천용궁순대축제 포스터.(자료 예천군청 제공)
▲제10회 예천용궁순대축제 포스터.(자료 예천군청 제공)

[예천군=안동뉴스] 제10회 예천용궁순대축제가 오는 주말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예천군 용궁면 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용왕님이 반한 그 맛! 용궁순대’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7일 오전 10시 30분 식전공연 난타공연으로 시작해 오전 11시에 ‘순대 커팅식’이라는 이색 개막식이 이어질 예정이다.

개막식 이후에는 안동 MBC ‘즐거운 트로트 세상’ 공개방송이 열려 류지광, 하이량, 김소유, 서지유 등 국내 인기 트로트 가수들의 무대가 꾸며진다.

이외에도 다양한 공연과 용궁순대 시식행사, 관광객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예천군 농특산물 판매장이 마련돼 참기름, 복숭아, 포도, 표고버섯 등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생산 농가가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 용궁순대는 60여 년 전통을 자랑하며, 깨끗한 막창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부추, 파, 찹쌀, 한약재 등 십여 가지 이상의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들어 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