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포항 롯데백화점에 ‘안동마켓’ 운영..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상태바
안동시, 포항 롯데백화점에 ‘안동마켓’ 운영..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9.0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앞두고 관광기념품 팝업스토어
▲안동마켓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마켓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롯데백화점 포항점에서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안동 관광기념품 팝업스토어인 안동마켓이 운영된다.

6일 시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안동 특산품과 관광기념품 홍보를 위해 경북 도내 유일한 백화점인 롯데백화점 포항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진행된다.

‘안동마켓’은 안동에서 생산되는 전통주, 가양주, 공예품, 안동한지, 생강청 등 70여 종의 상품을 전시, 판매하고 보자기 아트 체험, 럭키볼 이벤트, 전통주 시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동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안동복권 이벤트를 시행해 안동사랑 상품권을 증정함으로써 포항 지역 관광객이 안동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안동시는 이번 안동마켓 운영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긍정적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안동마켓 운영 마지막 날인 오는 7일 오후 4시에는 롯데백화점 포항점 정문에서 하회별신굿탈놀이 특별공연을 통해 오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개최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로컬리티가 지역 관광의 주요 요소인 만큼 타 지역의 관광객들이 안동관광의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 콘텐츠와 함께 찾아가는 관광 홍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